새로운 치료방법

기존의 항암요법과 함께 방사선 요법과 수술 3가지의 복합치료법으로, 항암제의 부작용의 감소와 함께 생존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 또한 복합치료요법의 치료 순서를 환자 각각의 생활패턴이나 삶의 방식에 맞춤으로 맞춤식 치료법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.

1) 면역치료법
기존의 세포독성 항암제와 복합 또는 단독으로 시행되는 환자의 well-being 치료법이며, 생존율 증가를 꾀할 수 있습니다. 대개의 면역치료법은 기존의 항암제와 달리 거의 독성이 없으며, 필요하면 내복약 복용으로 입원기간도 줄일 수 있어 사회생활에 제약이 없습니다. 또한 항암제에 내성이 생긴 말기 암 환자의 치료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2) 장기 보존요법
기존의 암 환자들의 치료는 대개 장기(organ)의 적출술로써 치료효과를 극대화하려 하였으나, 최근에는 장기 보존치료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. 적절한 항암제와 방사선치료의 복합요법으로 장기손실없이 좀 더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치료법이며, 또한 생존율 증가도 꾀할 수 있습니다.

3) 말기 전이암 치료
뇌, 척추, 골전이 등 말기암 환자들이 여러 통증 및 신경계통의 이상으로 환자 및 환자 보호자들의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, 방사선 치료는 많은 말기암 환자 및 보호자들의 삶의 질 향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

닫기